미드/캐드 트랜스플랜트(Transplant)는 2020년 2월 26일에 NBC, CTV에서 방영된 캐나다 메디컬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트랜스플랜트는 시즌 1 총 13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러닝타임은 각 화 43분 내외입니다. 이 글은 트랜스플랜트 결말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의료 드라마를 좋아하지 않아서 평소에 잘 안 보는데 주인공이 시리아 난민이라는 특이한 설정 덕분에 꽤 재미있게 봤습니다.
미드/캐드 트랜스플랜트에서는 <인디언 디텍티브,>, <콴티코>에 출연했던 배우 함자 하크, 영화 <미이라>에 출연했던 존 해나, 로렌스 르보프, 아이샤 이샤 등이 출연습니다.
줄거리
트랜스 플랜트 줄거리 시리아 전쟁 이후, 부모님을 잃고 동생과 함께 난민이 되어 캐나다로 건너온 바시르는 음식점에서 일하던 중 트럭 사고로 다친 손님과 동료를 구하게 됩니다. 시리아에서는 의사였던 바시르는 요크 메모리얼 병원 과장인 제드의 목숨을 구하면서 실력을 인정받아 다시 한번 캐나다에서 의사로서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됩니다.
등장인물
바시르 하메드
주인공. 시리아 난민. 바시르는 시리아 정부에 대항해 난민캠프에서 일하다 동생과 함께 캐나다로 건너와 의사로 일하게 됩니다. 도덕적이고 의사로서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는 바시르는 전쟁 중인 시리아에서의 환경과 다른 다른 캐나다 병원 시스템에 적응하려 노력합니다. 전쟁 중 부모님이 돌아가신 날에 대한 큰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드 비숍
요크 메모리얼 병원 과장. 트럭 사고로 크게 다친 상태에서 요리사로 일하던 바시르의 도움을 받아 바시르를 병원에 취업시켜 줍니다. 유능한 의사지만 평소에는 부하 직원들에게 딱딱하고 무섭게 혼내는 인물이지만 자신의 목숨을 구해준 바시르에게는 도움을 주려 합니다.
맥스 르블랑
의사. 바시르의 교육 담당. 특별 채용된 바시르를 옆에서 보조해 주며 뛰어난 실력을 가진 바시르에게 점점 호감을 가지게 됩니다.
준
요크 메모리얼 병원의 의사.
아미라 하메드
바시르의 동생으로 바시르와 함께 캐나다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 합니다.
평가 / 결말
미드 트랜스 플랜트는 의료 드라마가 대부분 그렇듯 뻔한 내용이긴 했지만 주인공이 시리아 난민인 설정이 독특했던 것 같네요. 환자, 가족, 친구에게 헌신적인 착한 주인공이라 식상하게 느껴질 수 있었지만, 바시르의 과거 이야기와 캐나다에서 새로운 삶을 꿈꾸는 난민들의 모습이 꽤나 흥미를 끌어 재미있게 본 드라마였습니다.
트랜스 플랜트 결말에 가면 비숍이 갑작스럽게 쓰러지면서 바시르는 자신의 잘못이라며 자책하게 되고 과거 부모님의 죽음에 대해 회상하게 됩니다. 전쟁 중 폭발로 인해 병원에 있던 사람들이 죽고 아직 살아있던 아버지를 남겨둔 채 도망친 바시르는 그 일을 자책합니다. 비숍이 무사히 깨어나고 바시르는 부모님의 죽음에 대해 아미라에게 진실을 고백하고 죽은 줄로만 알았던 옛 친구를 만나게 됩니다.
+트랜스플랜트 시즌 2가 리뉴얼 됐다고 하네요. 다른 의료 미드에 비해 재미있긴 했지만 타임킬링용으로 가볍게 보던 거라 기대 안 하고 있었는데 시청률은 괜찮았던 모양이네요! 어제 루시퍼 시즌 5가 넷플릭스에서 드디어 공개돼서 보고 있는데 너무 재밌네요. 다음번 포스팅은 루시퍼로 찾아오겠습니다. 트랜스플랜트 다시보기는 웨이브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넷플릭스 X, 티빙 X)
↓↓↓ 미드추천 보러가기 ↓↓↓
↓↓↓미드추천 보러가기 ↓↓↓
↓↓↓미드추천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