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드 금의지하(錦衣之下, Under the Power)는 2019년 12월 28일부터 2020년 2월 29일에 중국 아이치이에서 방영된 드라마입니다. 금의지하 드라마는 총 55부작으로 금의지하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된 무협,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이 글은 금의지하 결말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경여년보다 인기가 더 많은 드라마라고 해서 보게 됐는데 재밌긴 한데 기대를 너무 해서 그런지 전 경여년이 더 좋았던 것 같네요ㅎㅎ 중드 금의지하에는 임가륜, 담송운 배우가 출연으로 출연했습니다. 


 금의지하 줄거리

명나라 금의위 육역(임가륜)은 임무를 수행하던 중 사건 현장에서 육선문포쾌 원금하(담송운)을 만나 함께 사건을 수사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금의지하 등장인물

육역 

임가륜 배우

금의위. 무뚝뚝하고 항상 화난 것처럼 인상 쓰고 다니는 남자 주인공. 금의위의 수장인 육병의 아들로 신분에 관계없이 항상 공정하게 법을 집행하려 합니다. 금하를 만나 함께 사건을 수사하며 조금씩 밝아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원금하

담송운 배우

육선문 포쾌. 언제나 밝고 사교성 넘치는 여자 주인공. 육선문에서도 일을 잘해서 육역과 마주친 이후 계속해서 육역을 따라다니며 사건을 수사하게 됩니다. 육역과 결혼을 약속한 후 출생의 비밀을 알게 됩니다....


양악

원금하와 같은 육선문 포쾌. 금하와 함께 수사에 따라다니며 금하를 많이 도와줍니다. 상관희에게 반해 따라다니며 상관희의 마음을 얻으려 합니다.


사소

오안방의 소방주. 오안방의 후계자지만 책임을 회피한 채 떠돌다 오안방에 돌아옵니다. 금하와는 어릴 적부터 아는 사이로 금하에게 결혼하자고 쫓아다니며 청혼을 합니다. 


상관희

뛰어난 무공의 소유자. 사소와의 혼인날, 사소가 도망간 이후 오안방을 지키며 사소를 기다립니다. 


엄세번

한동 배우

승상의 아들. 황제의 총애를 한 몸에 받는 승상의 아들로 부귀영화를 누리기 위해 수단 방법 가리지 않고 권력을 휘두릅니다. 만악의 근원.


금의지하 결말 / 평가

분명 장르가 로맨스였던 것 같은데 그냥 수사물을 본 것 같은 드라마였습니다ㅋㅋㅋ 저는 수사물을 원래 좋아해서 재미있게 봤지만 로맨스 비중을 많이 기대하시는 분들이 보기에는 좀 지루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뒤로 갈수록 중드가 그렇듯... 금하의 출생의 비밀이 밝혀지면서 뻔한 이야기로 진행돼서 결말이 조금 아쉬웠네요...

금의지하 결말은 육역과 금하가 마침내 서로의 마음을 털어놓고 결혼을 하기로 했지만 금하의 출생의 비밀이 밝혀지게 됩니다. 금하가 사실 (전) 승상의 손녀라는 것을 알게 된 육역은 자신의 아버지가 하씨 가문의 몰락에 관여했다는 사실에 괴로워하며 금하와 헤어집니다.

금하는 권력을 차지하기 위해 자신의 가문을 모함한 엄세번에게 복수하려 하지만 되려 엄세번에게 잡히게 됩니다. 육역은 엄세번과 거래를 하여 금하를 구하게 되고 둘은 다시 한번 서로의 마음을 확인합니다. 

마침내 육역은 엄세번의 부패를 밝혀 엄세번은 사형 당하게 되고 육역은 금하의 가문이 억울하게 모함당했다는 사실을 황제에게 밝히지만 황제는 육역을 감옥에 가둡니다. 

계절이 계속해서 바뀌고 금하는 육역을 기다리며 세월을 보내고 황제는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육역을 풀어주고 금하는 육역과 함께 하기로 하며 해피엔딩으로 끝나게 되네요~ 금의지하 다시보기는 웨이브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넷플릭스x)


↓↓↓금의지하 같은 중드 추천 보러가기 ↓↓↓

↓↓↓금의지하 같은 중드 추천 보러가기 ↓↓↓

↓↓↓금의지하 같은 중드 추천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