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미드 휴먼스(Humans)는 미국 AMC와 영국 Channel4에서 2016년~2018년에 방영해 시즌 1 ~ 시즌 3으로 완결된 미드/영드입니다. 각 시즌마다 8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러닝타임은 45분 내외입니다. 

드라마 휴먼스에서는 <신비한 동물 사전>, <트랜스포머>, <캡틴 마블>에 나왔던 젬마 찬 배우가 주연으로 출연했습니다.

 

 

영드 <멀린>에서 주인공을 맡았던 콜린 모건도 나오네요. 영미 합작 드라마라 그런지 주연 배우들이 거의 영국 배우들이네요. 

저는 미드 <웨스트 월드>를 재밌게 봐서 비슷한 장르를 찾다가 보게 됐는데 생각보다 꽤 볼만한 작품이었습니다 ㅎㅎ미드 추천 휴먼스는 인공지능 AI 인조로봇이 나오는 SF 드라마입니다. 이 글은 휴먼스 결말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휴먼스 줄거리

 휴먼스 미드 줄거리는 인공지능 AI 로봇이 보편화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로봇들의 이야기입니다. 출장을 간 아내의 부재로 인공지능 AI 로봇을 사온 조셉의 가족은 로봇에게 아니타라는 이름을 지어줍니다. 아니타는 빨래, 요리, 운전 등 기본적인 집안일을 하며 가족들의 일상생활에 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사실 아니타는 평범한 휴머노이드가 아니었습니다. 아니타의 실제 이름은 미아로 로봇 개발자 엘스터가 만들어낸 인간의 의식을 가진 로봇이었습니다. 

납치된 채 팔려버린 아니타(미아)를 찾기 위해 엘스터 박사의 아들인 레오는 아니타(미아)를 찾아다닙니다. 하지만 아니타(미아)와 같은 의식이 있는 로봇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이 점점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로봇과 사람들의 새로운 갈등이 시작됩니다.

 

 

 휴먼스 등장인물

<호킨스 가족>

 

조셉 호킨스

3명의 자녀들을 둔 호킨스 가족의 가장. 집안 일과 아이들을 돌보는 일을 위해 인공지능 AI 로봇 아니타를 구매합니다. 최근 들어 아내 로라와 사이가 나쁘지만 여전히 아내와 아이들을 위하는 가장입니다. 로라와 아니타의 대화를 엿듣고 아내의 외도를 한다고 오해합니다.

 

로라 호킨스

로라는 로봇에 대한 거부감이 심해 처음에는 아니타를 반품하려고 합니다. 아니타가 다른 로봇이랑은 무언가 다른 점이 있다고 생각해 아니타를 의심합니다. 아니타가 각성해 미아로 깨어난 이후 레오와 다른 인조들을 돕습니다.

 

마틸다 호킨스(왼)

호킨스 가족의 장녀. 로봇이 보편화된 현대사회에서 무력함을 느끼는 10대 소녀. 공부를 열심히 해도 이미 로봇으로 대부분의 직업이 대체되어 무력감을 느껴 반항합니다. 아니타를 해킹하려다 이상한 점을 발견한 뒤로 레오에게 추적당해 아니타를 레오와 만나게 해줍니다.

 

토비 호킨스(오)

조셉과 로라의 아들

 

매티 호킨스

조셉과 로라의 막내딸. 아니타를 친구로 생각하며 많이 따릅니다.

 

 

아니타(미아)

엘스터 박사가 만들어낸 의식을 가진 인공지능 로봇. 레오와 다른 친구들과 함께 도망치다 납치되 기억이 삭제된 채로 호킨스 가족에게 팔립니다. 때때로 과거의 단편적인 기억을 떠올립니다. 레오와 다시 만나 기억을 찾게 됩니다.

 

 

레오

닥터 엘스터의 아들. 인간이지만 동시에 로봇인 존재. 엘스터가 만든 인간의 의식을 가진 다른 4명의 로봇들과 함께 도망치다 납치당한 채 팔려버린 로봇들을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아니타(미아)와는 부모 자식같은 관계였으나 다시 만난 미아가 자신을 기억해내지 못하자 절망합니다.

 

 

맥스

인간의 의식을 가진 로봇. 레오와 함께 다른 3명의 친구들을 찾아다닙니다. 레오와 다른 로봇들을 가족으로 여기며 함께 살고 싶어 합니다.

 

 

프레드

인간들에게 납치된 이후 농장에 팔립니다. 레오와 연락이 닿아 도망칠 계획이었지만 밀리컨 박사와 정부에게 잡혀 실험을 당한 뒤 개조당해 감정은 있지만 인간의 명령에 거부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니스카

인간들에 대한 분노와 적개심이 커 인간을 살해하기도 합니다. 자신의 존재에 대한 주체성이 강하고 로봇이 인간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지만 인간의 친절함을 마주하고 생각이 바뀝니다.

 

 

밀리컨 박사

엘스터 박사가 의식이 있는 로봇을 만들었다는 것을 알고 추적하는 인물. 정부와 함께 일하며 인간의 의식을 가진 로봇들의 위험하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사실 밀리컨 박사는 자신의 연구를 위해 정부를 이용해 그들을 잡으려는 것으로 밝혀집니다. 레오가 다른 로봇의 의식을 깨울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다는 것을 알고 그를 추적합니다.

 

 

드러먼드 형사

인조 문제를 담당하는 형사. 몸에 장애를 가진 아내를 보조해 주는 로봇 사이먼에게 질투를 느낍니다. 아내와 별거한 이후 로봇에 대한 적개심이 강해져 로봇이 인간을 살해한 사건을 언론에 흘립니다. 이후 캐런(베아트리스)와 깊은 관계로 발전합니다.

 

 

캐런

드러먼드 형사의 파트너. 드러먼드와 함께 일하는 평범한 인간인 줄 알았지만 사실 알고 보니 이쪽도 인조로봇. 사실 캐런은 레오의 어머니인 베아트리스를 모델로 만들어진 로봇입니다. 

 

 

 평가

 

로봇이 주제인 미드는 <웨스트 월드> 이후로는 처음인데 꽤 재미있게 봤습니다. 8부작이라 질질 끄는 것도 없고 스토리가 훅훅 지나가서 좋았네요ㅎㅎ 휴먼스 영드/미드는 현대사회에서 인간의 대부분이 일을 하는 인공지능 로봇들이 의식이 생기면서 점점 인간처럼 변해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시즌 4가 캔슬 당해 휴먼스 결말 시즌3로 끝이 나서 조금 아쉽네요ㅠㅠ 재밌었는데ᅲᅲ넷플릭스에서 가져가서 만들어 줄 일은 없겠죠...?ㅋㅋㅋㅋ

휴먼스 시즌1 결말은 정부로부터 도망치던 레오 일행이 호킨스 가족의 도움을 받아 결국 모두 모이게 됩니다. 물에 빠져 붕괴되는 맥스를 구하기 위해 레오 일행은 자신들의 뇌에 남겨진 비밀을 풀어 인간의 의식을 인조로봇에게 이식할 수 있는 코드를 알게됩니다. 레오 일행은 인류의 역사를 바꿀만한 이 코드를 호킨스 가족에게 넘겨주고 개조당한 프레드를 남겨둔 채 떠나게 됩니다. 

미드 휴먼스는 지금은 아니어도 먼 미래에 어쩌면 우리도 이렇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 드라마네요. SF드라마를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해 드리고고 싶네요. 휴먼스 다시 보기는 웨이브, 왓챠플레이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보러가기

 

[넷플릭스 추천] 2020년 넷플릭스 미드 추천작 TOP 6 [2탄]

[2020년 넷플릭스 미드 추천 TOP 6] 1. 설국열차(Snowpiercer) ▶ 줄거리 : 미드 설국열차(Snowpiercer)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 미드 설국열차는 세계적으로 벌

naeng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