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드/대드 상견니(想見你, Someday of One Day)는 2019년~2020년에 대만에서 방영된 타임슬립 드라마입니다. 대만에서는 13부작 한국에서는 러닝타임은 45분으로 총 21화로 방영되었습니다. 이 글은 상견니 결말과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드라마 상견니에서는 가가연, 허광한, 시백우 3명의 배우가 주연으로 출연하였습니다. 대만 드라마는 처음 보는데 타입슬립이라 그런지 시간 변동이 많아서 내용이 복잡하게 얽혀있습니다. 

뒤로 갈수록 뒤통수 때리는 요소들이 많아서 머리가 많이 아팠네요ㅋㅋㅋㅋㅋ상견니 해석을 따로 찾아볼 정도로 이해가 안되는게 많았네요. 상견니 뜻은 "너를 만나고 싶어"입니다. 상견니 책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되었다고 하네요. 상견니에서 타임슬립 할때 나오는 상견니 ost가 정말 좋았습니다.

상견니 줄거리

2년 전 비행기 사고로 연인을 잃은 황위쉬안은 매일 왕취안성과 함께 했던 일상들을 홀로 보내면서 그를 그리워합니다. 어느 날 오래된 카세트 플레이어를 택배로 받고 카세트 플레이어에 있던 테이프에 담긴 노래를 들으며 잠이 들게 됩니다. 

그런데 눈을 떠보니 2019년 현재에 있던 황위쉬안은 1998년 천원루라는 자신과 똑같이 생긴 여고생의 몸에서 깨어나게 됩니다. 그것뿐 아니라 천원루의 같은 반에는 연인 왕취안성과 똑같이 생긴 리쯔웨이라는 학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현실과 과거를 오가며 둘의 관계를 알아내려 합니다.

상견니 등장인물

<2019년>

황위쉬안

배우 가가연

활달하고 당당한 성격을 가진 주인공. 연인 황위쉬안을 비행기 사고로 잃고 그리워하다 카세트 플레이어에 담긴 노래 우바이<라스트 댄스>를 듣고 1998년으로 타임 슬립합니다. 왕취안성과 똑닮은 리쯔웨이와 친해져 서로 좋아하게 됩니다.


왕취안성

배우 허광한

황위쉬안의 연인. 대학 때부터 황위쉬안을 쫓아다니며 열렬히 대시에 성공하여 연인이 됩니다. 그 후 비행기 사고를 당하며 죽게 되지만 다시 황위시안 앞에 나타나게 되는데....


<1998년~1999년>

천원루

천원루는 원래는 소심하고 학교에서도 아싸였지만 2019년의 황위쉬안이 천원루의 몸으로 들어오면서 활달해집니다. 황위시안이 아닌 천원루는 리쯔웨이를 짝사랑하고 있었습니다.


리쯔웨이

밝고 장난기 넘치는 인물. 절친인 모쥔제가 천원루를 짝사랑하는 것을 알고 천원루와 이어주려고 합니다. 원래 천원루의 소심한 모습에는 관심이 없었지만 황위쉬안이 천원루가 되면서 활달하고 밝은 모습에 반해 천원루를 좋아하게 됩니다.


모쥔제

배우 시백우

선천적으로 귀가 좋지 않아 보청기를 착용해야 해서 어릴적부터 따돌림을 많이 받아 주위에 리쯔웨이 외에는 친구가 없습니다. 항상 홀로 다니는 천원루에게서 동질감을 느껴 천원루를 짝사랑하지만 갑자기 변해버린 천원루를 보며 이질감을 느낍니다. 


셰쭝루

천원루에 대한 집착이 심해 도촬, 스토킹 등 다양한 방법으로 천원루를 쫓아다니는 변태. 1999년 천원루 살해 사건에 깊은 연관이 있다고 의심을 받습니다.


 평가

상견니는 2019년, 1998~1999년, 2003년, 2010년까지 다양한 시간대를 왔다 갔다 하며 인물들의 이야기가 꼬여있어서 내용이 한 번에 이해되지는 않았네요ㅋㅋㅋ 타임슬립이라 그런지 계속 시간이 왔다 갔다 하는 바람에 머리가 너무 아팠습니다ㅋㅋㅋㅋ

상견니 결말은 2019년 다시 나타난 왕취안성은 황위쉬안과 만나 자신도 타임 슬립했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1999년 일어난 천원루 살인사건을 파헤치던 중 셰즈치에 의해 왕취안성은 죽게 됩니다ㅠ

다시 한번 인연을 잃게 된 황위쉬안은 과거를 바꾸기 위해 우바이<라스트 댄스>가 담긴 테이프를 듣고 1999년으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천원루의 몸에 갇혀 천원루가 리쯔웨이와 모쥔제 사이에서 황위쉬안인 척 행동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소심하고 어두웠던 천원루는 자신의 몸으로 살던 황위쉬안을 리쯔웨이가 좋아하는 것을 알고 황위쉬안인척 합니다. 그렇지만 시간이 갈수록 이상한 것을 느낀 리쯔웨이가 천원루를 차갑게 대하고 천원루는 자신의 살해 사건이 있던 날 스스로 살해당하기로 결심합니다. 

하지만 셰즈치가 도망치면서 천원루는 자신의 살해 사건을 만들기 위해 자살합니다. 모쥔제는 스스로 천원루의 누명을 쓰게 됩니다.

그렇게 시간은 다시 2019년, 황위시안은 비극적인 과거를 바꾸기 위해 다시 한번 타임슬립을 하고 천원루가 자살하기 1초 전으로 돌아간 황위시안은 청원루를 구하고 미래가 바뀔 것을 알지만 더 이상의 타임슬립을 막기 위해 모쥔제에게 테이프를 없애달라고 하고 다시 현재로 돌아옵니다.


드디어 마지막

모든게 원래의 자리로 돌아가고 황위시안이 사라진 청원루의 곁에는 모쥔제가 남게 되고 리쯔웨이는 황위시안에 대한 기억과 흔적들이 모두 사라집니다. 기억을 잃어지만 황위시안을 그리워하는 리쯔웨이는 아직 어린 황위시안과 마주치며 함께 자전거를 타고 이야기는 끝이 납니다.

결국 둘이 다시 만나게 되네요 ㅠㅠㅠ 상견니 다시보기는 웨이브, 티빙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x )

▼▽▼넷플릭스 미드 / 영드 추천▼▽▼

 

[넷플릭스 추천] 2020년 넷플릭스 미드 추천작 TOP 6 [2탄]

[2020년 넷플릭스 미드 추천 TOP 6] 1. 설국열차(Snowpiercer) ▶ 줄거리 : 미드 설국열차(Snowpiercer)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설국열차>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 미드 설국열차는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