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0년 상반기 JTBC의 신작 드라마 쌍갑포차(Mystic Pop-up Bar)는 5월 20일에 첫 방영되어 총 12부작으로 방영될 예정인 따끈따끈한 드라마입니다. 이름이 특이해서 찾아보니 웹툰 쌍갑포차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드라마라고 하네요. 

쌍갑포차는 JTBC에서 수, 목 9:30분에 방영되며 넷플릭스에서도 매주 목요일에 에피소드가 공개된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쌍갑포차는 황정음, 육성재 배우를 주연이라고 하네요. 황정음 배우가 나오는 드라마는 오랜만에 보는 것 같아요 ㅋㅋ

쌍갑포차는 포차를 운영하고 있는 월주(황정음)와 아르바이트생인 한강배(육성재)가 함께 포차를 찾는 손님들의 꿈에서 고민을 해결해 주는 판타지 드라마입니다.


 줄거리

 500년 전 무녀의 딸로 태어난 월주는 사람의 꿈을 읽을 수 있는 신비한 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능력을 사용해 사람들을 돕던 월주는 어느 날 궁에서 부름을 받고 세자의 꿈을 살펴보러 갑니다. 월주는 왕가의 손에 죽은 억울한 원귀들 때문에 고통받는 세자를 돕기로 합니다.

세자의 병을 고친 덕분에 많은 제물을 받게 된 월주는 마을로 돌아옵니다. 하지만 월주를 둘러싸고 마을 사람들의 흉흉한 소문이 돌게 되고 월주의 어머니인 무녀는 위험을 감지해 월주를 피신시키고 죽음을 맞이합니다.

억울한 어머니의 죽음을 목격한 월주는 저주의 말을 뱉으며 신목에 목을 매고 자살합니다. 하지만 월주는 신목의 힘으로 500년 동안 죽지 못한 채 10만 번의 한풀이를 하게 됩니다. 이야기는 현대로 돌아와 99,990번의 한풀이를 끝내고 10번의 한풀이만을 남은 월주가 쌍갑포차를 운영하며 사람들의 고민을 들어주며 시작합니다. 


 등장인물

월주

배우 황정음

사람의 꿈을 읽을 수 있는 신비한 능력을 가진 인물. 500년 동안 10만 번의 한풀이를 채우기 위해 살아온 월주는 쌍갑포차를 운영하며 사람들의 고민 상담을 해줍니다. 사람의 꿈에 들어가 한을 풀어주는 신비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반장

쌍갑포차를 운영하는 월주의 관리자. 월주의 한풀이를 도와주며 쌍갑포차를 운영하는데 도움을 주는 인물입니다. 

한강배

쌍갑포차의 아르바이트생. 갑을 마트의 알바생으로 일하다가 월주를 만나 쌍갑포차에서 일하게 됩니다. 사람들과 신체 접촉을 하면 상대가 속마음을 고백하게 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신체 접촉을 싫어합니다.

송미란

갑을 마트에서 일하던 한강배의 계약직 동료. 진상 손님을 상대하다가 폭발해서 침울해 있던 중 한강배와 함께 쌍갑포차에서 고민상담을 하게 됩니다.

 평가

 넷플릭스에서 하도 대문짝만하게 메인에 떠있어서 보게 됬는데 꽤 재미있었습니다. 한국 드라마는 워낙 막장이나 로맨스가 대다수라 이런 장르의 드라마는 별로 없어서 독특하고 좋았네요 ㅎㅎ 

웹툰 쌍갑포차의 내용이 기반이어서 스토리도 탄탄하네요. 주인공들이 중심으로만 이야기가 흘러가는게 아니라 여러 가지 사연을 가진 인물들이 많이 나와서 지루할 틈 없었네요 ㅎㅎ 

12부작으로 제작되었다고 하는데 꽤나 짧은 드라마네요. 무거운 내용도 별로 없을 것 같아서 가볍게 킬링타임용으로 보면 좋을 것 같네요. 황정음, 육성재 주연 힐링 판타지 드라마 쌍갑포차(Mystic Pop-up Bar)였습니다.